2024-03-19 14:32 (화)
순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진출 9팀 선발
상태바
순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진출 9팀 선발
  • 강종모
  • 승인 2019.11.1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우승상금 1억원이 걸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진출팀 9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창업 성공신화를 쓸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3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

예선은 지난 15일부터 무박 3일간 열렸고 VR·AR, 전자상거래, 한류(음식) 분야에서 각 3팀씩 총 9팀이 본선 진출팀으로 뽑혔다.

VR·AR 분야에서는 인생사진을 위한 사진정보 플랫폼, 전자상거래에서는 지역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 한류(음식) 분야에서는 순천 자원을 활용한 김치 시즈닝 제품 개발 등의 아이디어가 본선 진출의 영광을 얻었다.

본선진출팀은 사흘간 성향분석 및 전문가 강연을 통한 팀빌딩, 분야별 강연 및 디자인씽킹, 지역탐방을 통한 지역자원 연계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팀별 발표와 심사를 거쳐 결정됐다.

본선은 다음달 7일에 예정되어 있다.

9팀에 대해 앞으로 3주간 온·오프라인 집중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도출하고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3팀을 선발하게 된다.

다음달 14일에는 패자부활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본선 수상팀 3팀을 제외한 전 참가팀이며, 추가 선정된 2팀은 상금을 제외하고 본선 수상팀과 동일한 사업화지원을 받게 된다.

이재근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최종 선정된 3개팀에게 1등 1억원, 2등 1000만원, 3등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게 된다”며 “패자부활전을 통해 선발된 2개팀을 포함한 총 5개팀에게는 상금을 제외한 팀당 1억원 이내의 사업화지원금이 주어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주공간지원과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또한 준비돼 있다”고 덧붙였다.

이재성 시 투자일자리과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창업자들에게 ‘기회의 땅 순천’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디어 하나만 있다면 성공신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순천형 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모데이와 패자부활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회본부(061-746-9231, 2019scidea@gmail.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