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내년 친환경 농자재지원사업 조기 신청 접수
상태바
인천시, 내년 친환경 농자재지원사업 조기 신청 접수
  • 우연주
  • 승인 2019.11.1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토양환경 보전 및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하여 내달 4일까지 내년도 친환경농자재(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으로 내년도에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구청(농정부서) 및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토양개량제지원은 내년도 공급대상지역에 대한 경작관계가 변경되었거나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신청을 못한 농업경영체도 농지정보, 비료의 종류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구청(농정부서) 및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친환경 농자재는 농협을 통해 내년 2월부터 공급한다.

농업인의 신청 편의를 위해 작성한 신청서는 메일 또는 팩스뿐만 아니라 마을이장 또는 작목반장에게 전달하여 사업신청을 할 수도 있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내년 친환경농자재(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으로 친환경농업실천 기반이 조성될 것을 기대한다”며 “농업인들이 기한 내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인들은 조속히 농업경영체 등록 및 농지 등록정보 변경을 하시고 사업을 신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으로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