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청소년 학교폭력예방 연극 공연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청, 청소년 학교폭력예방 연극 공연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9.11.2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순천동산여자중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 300여명이 관람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교폭력예방 연극 공연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극은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연극팀과 학교폭력예방 연극을 연결해 출연 학생들에게는 발표기회를 제공하고 관람학생들에게는 직접 선배들의 공연을 보면서 주제를 함께 고민하고 호흡할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은 학교폭력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교폭력의 유형을 분류해 주제를 정하고 교육청에서는 주제와 관련된 연극 팀을 선정해 공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연극 관람 후에 학생들이 토의를 통해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상경 순천효산고 교장은 “‘미라클’은 30년 전통의 연극 동아리로 순천청소년 연극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14개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공연 ‘유린타운’ 작품은 사회적 불평등, 갑질문화 근절, 학교폭력 등 사회의 어두운 면을 고발하는 내용으로 20명의 출연배우와 12명의 스텝이 혼연일체가 되어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발표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학교폭력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음 달 중 청소년미래도전 프로젝트 팀(인형극)을 활용해 유치원 대상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건주 순천교육청 재정지원과장은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연극팀이 학교폭력예방 공연을 함으로써 일석이조의 결과가 나왔다”며 "우리 순천의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스스로 도전하고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해 미래를 주도할 인재가 되길 바라며 다음해는 발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