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1회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날, 화성서 개최
상태바
제1회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날, 화성서 개최
  • 윤태영
  • 승인 2019.11.22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날 행사 모습(사진=경기도 제공)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날 행사 모습(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21일부터 1박 2일간 경기지역에서 활동하는 마을활동가 100여 명과 함께 화성시 라비돌 리조트에서 ‘제1회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날’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 지역별로 포럼과 워크숍 등을 진행하던 것을 마을활동가들이 현장 이슈를 공유하고 연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포럼과 워크숍, 교류회 등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포럼 ‘공동체지원활동가로 사는 법’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시군에 배치된 공동체지원활동가 관련 정책의 필요성과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경기도 공동체지원활동가 정책 방향 ▲올해 시군 공동체지원활동가 현황 ▲공동체지원활동가의 역할과 정체성 등의 주제를 다뤘다.

‘3인 상상 마을모임’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주민의 수다에서 시작돼 정책으로 숙성된 마을정책들의 진행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후 교류의 시간에는 지진게임과 술래잡기 등 몸을 움직이며 친밀감을 높이는 놀이 활동과 네트워크 게임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며 연결지점을 찾아보는 계기를 만들었다.

장봉수 도 공동체지원과장은 “이날 행사는 각자의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며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는 활동가들이 서로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만남의 장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날’은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