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주시,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 참가
상태바
광주시,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 참가
  • 강채은
  • 승인 2019.11.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사진=광주시청 제공)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시가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해 광주형일자리와 인공지능을 통한 산업혁신의 방향을 제시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정부혁신박람회는 정부혁신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소통하는 자리로 사회적가치관, 디지털서비스관, 국민참여관 등 3개 분야 56개 대표 혁신 우수사례를 망라해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시에 따르면, 시는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와 인공지능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혁신을 선도하다’란 주제로 혁신정책 전시홍보와 광주형일자리를 놀이를 통해 이해하는 체험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를 성공시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산업혁신모델은 일반관람객 뿐만 아니라 박람회에 참가한 정부중앙부처와 다른 지자체, 공공기관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체험공간은 관람객들이 적정임금, 적정노동시간, 노사상생, 상생·협력의 원하청관계 등 광주형일자리 4대 의제를 놀이를 통한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놀이를 통한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 체험은 노사 양팀으로 나눠 광주형일자리 4대 의제를 가족들이 협력해 완성하고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 대한민국산업의 미래’란 문구에 빛이 들어오면 자동차모형 앞에서 인증사진을 남기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이번 정부혁신박람회에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참가한 한전KDN의 ‘달리는 미세먼지 청소기, 수소버스’ 전시부스에 시 에너지밸리 정책을 홍보해 정부중앙부처 및 지자체 관계자들을 포함한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이번 정부혁신박람회를 통해 광주의 혁신성과들이 우리 시가 생각하는 것보다 외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내년에는 광주혁신축제 등 우리 시 혁신 성과들을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