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서울에너지복지 나눔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서울에너지복지 나눔대상 시상식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1.2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대비 에어컨 설치(사진=서울시청 제공)
폭염대비 에어컨 설치(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후원자 및 봉사자,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서울에너지복지 나눔 대상’을 시상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서울에너지복지 나눔 대상은 후원자, 에너지 복지 증진 협력자, 봉사자 3개 분야 18명에게 수여하며, 시상식에서는 올해 겨울철 한파대비 에너지취약계층 지원에 참여한 아이두젠, 한화토탈, 삼화페인트의 기부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아이두젠은 에너지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텐트 500개, 삼화페인트는 캠페인을 통한 수익금 2000만원, 한화토탈은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LED조명 교체 비용 2000만원을 기부했다.

아울러, 시상식에서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성과를 보고하고 에너지 나눔 의지를 다짐하는 에너지 나눔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한편, 시는 에너지취약계층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다가온(多家溫) 서울’ 온라인 모금함을 운영한다.

‘카카오 같이가치’ 웹페이지에서 ‘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검색하고 모금함 공유, 댓글 등에 참여할 때마다 1건당 2000원이 기부된다.

온라인 모금함은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주제로 운영하고, 그 외에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누구나 에너지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다.

자세한 후원 및 지원 사업 현황은 홈페이지(www. seoulenergyf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시 환경정책과장은 “시민과 기업의 후원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한 에너지 복지가 확대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나눔 대상 시상과 기부전달식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들이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참여해 에너지빈곤층에게 따뜻한 희망의 에너지를 나눠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