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시 마중물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위해 ‘복지서당’ 열어
상태바
순천시 마중물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위해 ‘복지서당’ 열어
  • 강종모
  • 승인 2019.11.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복지사각지대와 복지자원의 발굴 등 지역의 복지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읍·면·동 마중물보장협의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복지서당’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서당’은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세 번째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복지서당에서는 마중물보장협의체 간 네트워크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민주주의 기술학교 교장인 이창림 강사의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마련했다.

진정한 행복이란 자신의 인간적인 성장, 이웃과의 소통, 공동체에 대한 공헌 등에 대해 타인으로부터 비롯됨을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일종 시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계기로 협의체 위원들이 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변화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내가 속한 공동체가 나를 보호해 줄 수 있다는 사회적 신뢰를 확산시키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미 시 사회복지팀장은 “우리 순천시는 돌봄이 필요한 사람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돌봄을 받으며 지역민과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지역사회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읍·면·동 마중물보장협의체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