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양시,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예산 증액 요구
상태바
고양시,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예산 증액 요구
  • 우연주
  • 승인 2019.11.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시장기 배드민턴대회 모습(사진=고양시 제공)
지난 4월 시장기 배드민턴대회 모습(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내년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예산을 증액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양시 생활체육대회는 타 시·군에 비해 종목별 단체 참여도가 높으나, 총 예산규모 및 종목당 지원비용이 현저히 적어 수준 높은 생활체육대회를 치르는데 한계가 있었다.

또한, 시장기 및 의장기 체육대회의 경우 2년간 예산이 종목당 400만원으로 동결되어 참가자가 많은 것에 비해 트로피 구입, 상장 책자 인쇄, 선수 및 임원 식대 등 대회에 필요한 비용이 체육대회를 치르기에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내년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및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 출전할 선수를 전국 및 관내 대회에서 입상한 우수한 선수로 선발하기 위해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예산을 종목당 200만원씩 인상된 600만원으로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

한편, 시장기 생활체육대회는 33개 종목에서 37개 종목으로 4개 종목이 증가, 의장기 생활체육대회는 18개 종목에서 19개 종목으로 1개 종목이 늘어났다.

시 관계자는 “시장기 및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지원금이 늘어나면 앞으로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