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더불어민주당 제4차 충청권 당정협의회 28일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제4차 충청권 당정협의회 28일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9.11.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상생발전 강조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4차 충청권 당정협의회가 오는 28일 오전 11시, 국회 본관 별실 2호에서 개최된다.

이번 당정협의회는 ‘하나된 충청, 대한민국 미래의 중심’이라는 슬로건으로 충북도당·충남도당·대전시당·세종시당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종시당과 세종시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제4차 충청권 당정협의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의장을 비롯하여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 어기구 충남도당위원장,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세종시장)과 이시종 충북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허태정 대전시장, 충청권 소속 국회의원들이 참석한다.

이번 당정협의회에서는 그동안 공동의제로 논의되었던 ▲2030 충청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광역교통체계 구축 ▲4차 산업혁명 상생벨트 구축 ▲미세먼지 공동 대응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 ▲일자리 공동 발전 ▲문화관광벨트 구축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등 사업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당정은 지역 현안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월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의 제안으로 제1차 충청권 당정협의회를 시작해 지속적으로 총의를 모아 왔다. 20대 국회의 마지막 회의로 예상되는 만큼 중앙당 지도부와 충청권 당정 간 협력을 재확인하고, 충청권의 상생발전을 강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