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구 달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상태바
대구 달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 오정웅
  • 승인 2019.11.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대표 홈페이지를 정보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하고, 개별 운영하던 13개 홈페이지를 구청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하여 29일 공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구를 대표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면 재구축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은 메뉴 개선 및 분야별사이트 통합, 반응형 홈페이지, 자동번역, 문화관광 사이트 제작, 문자 알림서비스 등이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민원, 참여, 행정, 우리구 소개, 분야별정보 5개 대메뉴로 나누어 사용빈도가 높은 순서로 배치하고, 13개의 개별 홈페이지는 대표 홈페이지에 통합하여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해 대표 홈페이지를 휴대전화, 태블릿, 모니터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변화하는 반응형 웹기술을 도입하는 한편, 자동번역 기능을 도입하여 대표 홈페이지를 실시간 번역하여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달서구 관광정보를 한 곳에 모은 문화관광 사이트를 별도로 제작하였으며 관광지 확인, 여행코스 제작, 주변 관광지 검색이 용이하도록 관광지도시스템도 구축했다.

한편, 홈페이지 개편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내달 5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 오탈자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참여자 50명에게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향상과 이용자의 접근성·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