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양승조 충남지사, UAE 중앙정부 장관과 ‘깜짝 회동’
상태바
양승조 충남지사, UAE 중앙정부 장관과 ‘깜짝 회동’
  • 최진섭
  • 승인 2019.12.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출장’ 양승조 지사, 두바이 박람회서 기후변화환경부 장관 만나
양승조 충남지사는 3일 천연제품 박람회에서 두바이 방송사인 소니TV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는 3일 천연제품 박람회에서 두바이 방송사인 소니TV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는 4일 중동을 방문 중인 양승조 충남지사가 아랍에미리트(UAE) 중앙부처 장관과 예정에 없던 ‘깜짝 회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양 지사는 3일(현지시각) 두바이에서 열린 ‘제17회 중동 유기농 및 천연 제품 박람회’에 참석, 타니 빈 아흐메드 알 제이유디 UAE 기후변화환경부 장관을 만났다.

타니 장관은 지난 2월 한-UAE 정상회담 때 청와대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현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과 생태산업 개발, 스마트팜, 폐기물 재활용 등과 관련한 MOU를 잇따라 체결한 바 있다. MOU 체결식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왕세제 겸 통합군 부총사령관도 참석했다.

양 지사는 타니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충남을 비롯한 한국의 건강식품 등이 두바이를 거쳐 중동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타니 장관은 양 지사의 박람회 참석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뒤, 한국 업체들이 이번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중동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힐 수 있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박람회에서 양 지사는 두바이 방송사인 소니TV와 인터뷰를 갖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