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래 선도할 대표도서관 설계 공모
상태바
경기도 미래 선도할 대표도서관 설계 공모
  • 윤태영
  • 승인 2019.12.06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도는 도서관 분야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적 가치 구현을 목표로 경기도 대표도서관 설계 공모를 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앞서 도는 지난 4일 건립 대행기관인 경기도시공사를 통해 관련 공고를 했다.

내년 2월 10일 단 하루 응모작품을 접수하며, 심사를 통해 설계자가 선정되면, 2023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도 대표도서관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경기융합타운 내 연면적 3만300㎡ 규모로, 총 사업비 1101억원이 투입된다. 설계비는 42억원 규모다.

설계의 기본 틀은 정책도서관, 허브도서관, 미래도서관, 역사도서관으로, 정책연구와 다양한 도내 도서관을 지원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게 된다.

도는 대표도서관을 통해 도내 모든 도서관이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 도민에게 전국 최고수준의 지식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도는 아울러 공정한 설계 공모를 위해 모든 도민이 인터넷을 통해 심사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조학수 평생교육국장은 “심사위원의 심사평 등도 모두 실명으로 공개하고, 향후 건립백서 등에 담을 예정”이라며 “심사과정부터 건립과정까지 도민과 함께 고민하면서 경기도의 미래를 상징하는 도서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