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천시,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천시,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2.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제천시청 제공)
(포스터=제천시청 제공)

[제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북 제천시는 오는 20~25일까지 제천 명동갈비골목 일원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맛인 매운맛을 선보이고 미식관광도시 제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천관광협의회가 주최하는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운 음식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을 주고, 심장을 보호하며, 통증을 완화시키고, 비타민과 필수미네랄이 풍부하고 기분을 전환시키는 등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서는 명동갈비 골목 업소에서 자체개발한 매운돼지갈비찜, 매콤주꾸미, 빨간오뎅, 핫불고기, 불닭치킨 등과 부스에서 판매하는 특색 있는 매운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이스크림, 군고구마, 달고나, 쌍화뱅쇼, 꽃차 등 매콤한 음식들로 얼얼해진 혀를 달콤하게 감싸줄 수 있는 디저트 존도 마련된다.

특히, 개막일인 오는 20일 오후 5시에는 상징조형물 제막식이 열리고, 21일 오후 3시에는 빨간오뎅을 빨리 먹는 제천빨간오뎅 푸드파이트 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오는 24일 저녁 8시에는 카니발 페레이드 및 불꽃놀이에 이어 돌발이벤트로 행사기간 동안 명동갈비골목에서 5만원권 이상 구입영수증을 추첨해 산타가 주는 BTS, 트와이스 공연 티켓 등 크리스마스 선물도 받아볼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상설이벤트로 추억의 뮤직박스, 감성포토존, 따끈따끈 화로존, 식도락 영화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제천에는 빨간오뎅 외에도 맵고 맛있는 음식이 많아 같은 기간에 열리는 겨울벚꽃축제와의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자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식도시 제천의 진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표 음식들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거리 조성으로 관광객 도심 유입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