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서천군, 도내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최우수 선정
상태바
서천군, 도내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최우수 선정
  • 강채은
  • 승인 2019.12.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청 전경(사진=서천군청 제공)
서천군청 전경(사진=서천군청 제공)

[서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충남도에서 주관한 올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종합평가에서 도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6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이월체납액 징수실적 △지난해 대비 체납액의 증감실적 △이월체납액 결손실적 △부동산 및 차량 공매실적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실적 등을 반영한 평가결과로 군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계속되는 불경기에도 지난해 체납액 12억8800만원을 징수해 목표대비 137%를 징수했는데, 이를 위해 고액 체납자에 대해 관허사업 제한, 신용정보 등록, 급여 및 매출채권 조회·압류, 재산압류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강구하는 등 신속한 채권확보에 주력했다.

또한, 500만원 이상 체납자에 대한 징수책임제, 관외 체납자에 대한 광역징수팀 운영, 압류 부동산 및 차량에 대한 공매 실시, 주 1회 이상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체납액 징수 활동을 추진해 자주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박범수 군 재무과장은 “납세자 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다양한 징수 기법을 활용해 끝까지 추적해 징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인 자주 재정 확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으로, 체납 처분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체납자들의 자진납부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