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송파구, 내년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정기모집
상태바
송파구, 내년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정기모집
  • 서인경
  • 승인 2019.12.2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창단·민속예술단·리듬체조단 등 8개 구립 단체 단원 모집
박성수 송파구청장(사진=송파구창 제공)
박성수 송파구청장(사진=송파구창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의 신규단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관심 분야별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총 10개의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 새해를 맞아 ▲실버합창단 ▲합창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리듬체조단 ▲태권도시범단 등 8개의 구립 단체에서 활동할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신규단원 모집에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단체 특성에 따라 자격, 모집부문 등이 상이하므로 모집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모집 기간도 단체마다 차이가 있다. ▲예술단체(실버합창단·합창단·교향악단·청소년교향악단·소년소녀합창단)는 내년 1월 10일까지 ▲태권도시범단은 1월 13일까지 ▲리듬체조단은 1월 16일까지 ▲민속예술단은 1월 31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단체별 상세 모집요강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의 응모원서를 작성해 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 송달 서류는 접수 마감일 도착분만 반영된다.

접수 후 단체별 일정에 따라 면접·실기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추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신규단원으로 선발되면 구청장으로부터 구 예술·체육단체 단원으로 정식 위촉된다. 연 1회 이상 정기공연 및 각종 문화·체육행사 등 다양한 무대에 올라 송파의 문화 사절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구청 문화체육과(02-2147-280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열정과 끼를 겸비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앞으로도 구립 단체를 더욱 활성화해 ‘문화예술도시 송파’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