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8 (토)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하반기 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하반기 전체회의 개최
  • 박춘화
  • 승인 2019.12.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26일 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미래발전자문위원회 하반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26일 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미래발전자문위원회 하반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자문 안건 관련 부서장들이 함께 참석한 이날 회의는 올해 경과보고, 경주시 부서제출 자문안건 토의, 자유 토론·사업 발굴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경과보고에서는 경주시 추진 사업과 이에 대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자문사항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경주시 부서제출 자문안건으로는 해외우수시책 벤치마킹 결과보고, 경주시 농어업회의소 설립 추진, 수도권소재 공공기관의 경주시 이전·유치 추진 등이 제시됐으며 인구정책, 걷기 좋은 도시 조성, 장애인 자립자활 지원, 폐철도 부지 도심공원 조성 등 해외우수시책 벤치마킹에 대해 폭넓은 자문이 이뤄졌다.

또한 농어업회의소 설립을 위해 각 단체 간 갈등 해결방안과 회원 육성방안, 수도권소재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시민 공론화 방안,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자문이 있었다.

자유 토론에서는 WTO 개발도상국 지위포기에 대한 대응전략과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따른 후속조치 논의, 지역관광거점도시 공모 선정 방안 등이 제시됐으며, 앞으로도 부서별 정책추진과 관련해 수시로 분과위원회에서 자문이 이뤄질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의 발전을 위해 정책 추진 과정에서부터 지역의 전문가와 시민의 목소리를 담는 것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미래발전자문위원회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는 농어업 분야가 비중이 높은 만큼 농림축산해양분과 신설로 WTO 개발도상국 지위포기에 대응하고 신농업혁신타운 조성과 농어업회의소 설립 등 농업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