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한범덕 청주시장,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 주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 주문
  • 노승일
  • 승인 2020.01.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설명 : 한범덕 청주시장이 6일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이 6일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 “지난 해 말 청주시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며 “이제부터 5년간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문화제조창C를 중심으로 시민 참여로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시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내일 현 정부의 집권 4년차 국가 비전을 담은 신년사가 발표된다”며 “이와 함께 부처별 신년 사업 계획도 발표될 텐데 이를 눈 여겨 보고 직원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우리 시의 굵직한 역점사업은 오늘부터 설계공모가 시작되는 통합시청사 건립과 청주 공영도매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이라며 “특히 시청사 건립은 먼 미래를 내다보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문화재를 만든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 직원부터 쓰레기 분기 수거와 재활용품 수집에 솔선수범하고 시민들이 쉽게 분리수거에 동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쓰레기 감량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