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군산시, 관내 22개 돼지농가 불법 매립 전수조사
상태바
군산시, 관내 22개 돼지농가 불법 매립 전수조사
  • 한미영
  • 승인 2020.01.0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발생치 않도록 선재적 대응 노력
돼지농가 불법 매립 전수조사(사진=군산시 제공)
돼지농가 불법 매립 전수조사(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관내 22개 돼지농가에 대한 불법매립 전수조사에 착수한다.

군산시는 최근 인근 주민들이 악취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는 돼지 폐사체 불법처리와 분뇨처리 실태점검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9일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시께부터 비닐하우스 내 불법 매립된 것으로 보이는 돼지 폐사체를 발굴해 폐기물 전문업체로 전량 위탁처리했다. 또 추가매립 의혹이 있는 옆 비닐하우스 동에 대해서도 굴착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 추가 매립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지난 2일 의뢰한 병성감정 정밀진단 결과가 구제역, ASF(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전염성 질병이 아닌 것으로 나옴에 따라 전염병 폐사 의문으로 인한 주민불안감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이미 발생한 민원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를 실시해 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9일부터 관내 22개 농가 전수조사를 통해 불법매립된 사체에 대해 폐기물 전문업체에 위탁해 소각처리 할 예정이며, 축사 주변 종합점검을 실시해 유사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재적 대응을 실시한다.

군산시 관계자는 “대기 악취농도, 축사 내·외부 분뇨처리 실태, 액비 저장조로 이어지는 이송관 누수 여부에 대한 축사 주변 환경 조사를 통해 원인 파악에 나설 예정”이라며 “폐사체 발굴 현장에는 관계 공무원이 시종일관 참관해 완전 제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