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구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0.01.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보호봉사단 및 시 공무원 40여명 참여
환경정화활동 동시 전개
밀렵 올무, 덫 등 불법엽구 수거 및 위반행위자 고발조치
대구시직원과 자연보호단체 합동 야생동물
대구시와 자연보호단체 합동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개최(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는 겨울철 야생동물들의 먹이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서식지 보호를 위해 지난 11일 오전 10시 팔공산(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뒷산) 일원에서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는 대구시자연보호봉사단 회원과 대구시 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옥수수, 겉보리, 들깨, 수수, 땅콩, 배추 등 400㎏ 상당을 야생동물에게 공급했다.

이번 행사는 먹이활동이 어려운 겨울철에 야생동물 통행로에 먹이를 놓아 야생동물들이 쉽게 찾아 먹을 수 있도록 해 야생동물의 탈진과 폐사를 예방하고자 계획됐으며, 올무·덫 등의 불법엽구 수거와 자연정화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또한, 오는 3월 말까지 야생생물관리협회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불법엽구 설치 및 야생동물 밀거래 등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해 법 위반자에게는 과태료 부과 또는 사법 당국에 고발조치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야생동물 보호 행사를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폭설 등 기상 여건에 따라 지속적으로 실시해 야생동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근희 환경정책과장은 “야생동물들이 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곧 사람도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상생할 수 있는 숨·물·숲의 도시, 생태도시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