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주시, 겨울철 도로제설 추진실태 점검
상태바
광주시, 겨울철 도로제설 추진실태 점검
  • 한미영
  • 승인 2020.01.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도로 제설대책 및 장비·자재, 제설함 관리 등 집중 점검
상습결빙 구간 확대, 결빙 취약시간 순찰 등 예방 총력
제설장비 점검(사진=광주시 제공)
제설장비 점검(사진=광주시 제공)

[광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광주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종합건설본부, 자치구 등과 함께 관내 도로를 대상으로 겨울철 도로제설 추진실태를 점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2019년 11월 15일~2020년 3월 15일)’의 일환으로 유사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작업으로 시민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은 제설대책 수립의 적정성, 취약구간 제설대책, 제설장비·자재 관리, 제설함 관리 등으로 이뤄졌다.

점검에서 일부 미흡한 것으로 지적된 각 도로관리청별 도로제설 경계구간 협조체계 구축, 친환경 제설제 사용 확대 등 보완점을 개선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겨울철 ‘도로 위 정승사자’로 불리는 상습결빙(블랙아이스) 구간은 기존에 지정한 38곳에서 결빙사고 다발지점 16곳을 추가해 총 54곳으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

결빙 취약시간인 오후 11시부터 오전 7시까지는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블랙아이스 발생가능성이 있을 경우 응급 제설작업 등 예방적 제설작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도로 미끄럼 사고예방을 위해 자동염수분사장치(7곳) 운영과 제설함 93개를 배치 완료했고, 네비게이션 운영사와 협력해 운전자에게 실시간 주의와 경고를 할 수 있는 음성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아울러 블랙아이스(상습결빙) 취약구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안전표지판 142개, 현수막 46개, VMS 전광판 16곳을 확대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임남진 시 도로과장은 “안전한 겨울철 도로 이용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며 “운전자분들의 안전운행 수칙 준수도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안전운행에 신경 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