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창원시 '제조 AI 창원'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창원시 '제조 AI 창원' 비전 선포식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1.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는 14일 시청 시민홀에서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제조 AI-ChangWon 비전 선포식’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시와 한국전기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관내 연구혁신기관과 창원대, 경남대 등 관내 대학, 기업 등이 참석했다.

시는 비전 선포식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창원 산업 대도약과 시민 생활 대혁신의 비전을 제시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헬스케어, 교통인프라, 생활안전, 물류, 로봇산업 등에 우선 적용해 AI 패스트트랙을 밟겠다는 구상을 드러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제조 AI 창원 구축을 위해 협업하고 있는 산·학·연 기관에서 구상하고 있는 제조 AI 창원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윤석 창원산업진흥원 팀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기업·시민 체감형 제조 AI 혁신도시 창원’의 추진전략과 미래상을 보여주고, 시 인공지능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권혁주 캐나다 워털루대 교수는 ‘워털루대의 AI 제조업 적용모델’을 소개했다.

이어 유동욱 한국전기연구원 부원장은 ‘창원의 AI 산업생태계 육성방안’을, 신계영 삼성SDS 상무는 ‘산업단지 AI 적용방향과 구축사례’에 대해, 김병욱 창원대 교수는 ‘제조 AI의 방향과 대학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허성무 시장은 “관내에 세계적 수준의 연구기관이 산재해 있고 창원국가산단에는 우량기업들이 있어 창원의 인공지능 잠재력은 매우 풍부하다”며 “이번 제조 AI-ChangWon 비전 선포식을 통해 시가 AI 선도도시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