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21일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1일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1.1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형 에너지 계획 수립 주제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지혜 수렴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시민, 시민단체, 기업, 산·학·연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시와 (재)동양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며,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수립에 대한 시민의견 반영을 위한 것이다.

발표 주제는 정부의 에너지 기본계획에 부합하는 부산형 에너지 계획의 수립이며 이번 용역을 맡은 (재)동양경제연구원의 이계헌 책임연구원이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론은 신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손창식 교수를 좌장으로 민은주 부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최윤찬 부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최인화 부산경남생태연구소 생명마당 기획실장, 황태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센터장, 남정은 클린에너지산업과장 등 6명이 함께 한다.

이어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발표 주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공청회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재)동양경제연구원(051-294-2277)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는 시 에너지전환 방향 정책과 시민사회의 역할을 다 함께 고민해 보는 자리”라며 “부산의 장·단기 에너지 전망 및 수요관리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