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운영
상태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운영
  • 우연주
  • 승인 2020.01.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광명시청소년재단 제공)
(포스터=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광명=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문화공간 및 쉼터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를 한 달간 시범 운영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는 누구나 꿈꾸는 문화·예술 도시 조성이라는 광명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보드게임, 만화, 독서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현재 시범 운영 중임에도 불구하고, 광명시 청소년이라면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이라는 점에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너나들이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인터뷰에 따르면, '학업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를 너나들이에서 휴식을 취하고 놀면서 풀 수 있어서 좋았다' '편하게 쉬면서 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는데, 공간 활용도가 굉장히 좋은 것 같다' '우리가 딱 찾던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이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전했다.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는 문화·예술의 소비자였던 지역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예술 활동을 지원하며, 청소년이 직접 새로운 문화 및 문화공간을 주체적으로 생산해 건전하고 창의적인 문화 공동체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시범 운영을 반영해 다음달 1일 오후 2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의 오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