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치매안심센터, 아름다운 동행 ‘치매파트너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순천치매안심센터, 아름다운 동행 ‘치매파트너 양성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0.01.1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치매안심센터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순천시 남부, 용당, 동부 종합 복지관 근무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란 뜻으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교육을 이수하면 누구나 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관 종사자들은 치매에 대한 기본상식과 치매예방을 위한 활동과 방법, 치매파트너의 역할, 치매환자와 가족이 겪는 변화와 대처법 등을 배워 현장에서 마주하게 될 치매환자를 이해하고 도울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복지관 종사자들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잘못된 정보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양현심 시 보건사업과장은 “치매가 사회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질병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는 치매파트너의 활동에 대한 영상코너가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치매안심센터(061-749-8888),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