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남수산안전기술원, 미래 수산업경영인 모집
상태바
경남수산안전기술원, 미래 수산업경영인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1.1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 수산안전기술원(원장 노영학)이 수산업에 종사할 의욕이 높은 청·장년을 발굴하고 자금 지원을 통한 미래 수산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수산업경영인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산업경영인은 내달 3일부터 28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3월 전문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적으로 확정될 방침이다.

수산업경영인은 어업인후계자와 우수경영인 2개 분야로 나눠 선발하며, 어업인 후계자 12명, 우수경영인 3명으로 총 15명을 선발한다.

어업인후계자는 어업을 경영한지 10년 미만으로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인 자, 우수경영인은 만 60세 이하로 어업면허(허가·신고)를 받아 해당분야 어업인후계자로 선정 후 5년 이상(지난해 이전 선정자는 어업인휴계자 또는 전업경영인 선정 후 3년 이상) 경영한 자 및 수산신지식인으로 일정자격(교육이수 등)을 갖춘 자이다.

수산업경영인으로 선정되면 영어기반 조성자금으로 어업인 후계자는 3억원(2%, 3년 거치 7년 균분 상환), 우수경영인은 추가 2억원(1%, 5년 거치 10년 균분 상환)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 사업은 어선건조 및 구입, 어선개량 및 보수, 양식장 신축 및 시설 개·보수, 수산물의 저장 및 가공시설 설치 등으로 영어기반 조성자금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수산업경영인 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등 필요서류를 준비해 도 수산안전기술원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 수산안전기술원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gsndfi)를 참고하면 된다.

노영학 도 수산안전기술원장은 “수산안전기술원에서는 어업경영 및 수산기술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도 어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