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심화 프로그램 시연
상태바
충남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심화 프로그램 시연
  • 최진섭
  • 승인 2020.01.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형 미래교육 위해 시연회 후 각 초등학교 보급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교육청은 16일 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충남형 미래교육을 위한 초등학생용 소프트웨어교육 심화학습 도움자료 시연회를 가졌다.

교육청에 따르면 현행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은 국가수준에서 초등 5, 6학년 대상의 17시간이지만 올해부터 34시간 이상 교육하게 된다. 심화 내용에는 인공지능 관련 기초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방학이 끝난 후 본격적인 충남형 미래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도교육청은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심화학습 도움자료를 개발했으며, 시연회를 시작으로 본격 자료 보급에 나설 예정이다. 시연회에서는 개발진 23명을 대표해 신양초 이해우 교사가 활용방법을 안내했다.

교육과정은 교과·창의적 체험활동 융합형 17차시, 교과 중심형 17차시, 과학교과 연계형 20차시 등 7개 유형을 중심으로 학교별로 편성 운영의 자율성을 갖고 적용하게 된다.

편성 기준은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단위 차시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편성하되, 운영은 교과통합, 차시통합 방식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미래교육의 핵심은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 인문학과 과학을 넘나드는 융·복합교육”이라며 “이번에 개발한 초등학생용 소프트웨어교육 심화학습 도움자료를 기반으로 교육혁신과 미래교육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