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문승옥 경남 경제부지사와 1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스타트업의 만남
상태바
문승옥 경남 경제부지사와 1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스타트업의 만남
  • 허지영
  • 승인 2020.01.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문승욱 경남 경제부지사가 경남의 대표적인 세대융합 성공 스타트업인 ㈜얌테이블의 주상현 대표를 찾았다.

17일 경남도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거제 둔덕면에 소재한 ㈜얌테이블에서 세대융합에 성공한 CEO의 성공사례를 듣고 도내 스타트업 지원방향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얌테이블은 제철 및 급냉수산물과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소비자와 직접 연계해주는 온·오프라인 유통 판매업체이다. 제3자가 만들어 놓은 상품을 유통시키는 기존 온라인 판매회사와 달리 원물을 직접 매입해 세척·선별·손질해 소용량 포장으로 판매한다.

또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제품 생산에 바로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 수산물 온라인 커머스 기업 순위에서 전국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경남에서 유일하게 ‘지난해 100억원 이상 투자받은 스타트업’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성공적인 투자액 유치 이외에도 장년의 숙련된 기술·경험과 청년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냈다.

문승욱 경제부지사는 “성공한 스타트업을 직접 찾아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며 “㈜얌테이블과 같이 세대융합을 통해 성공한 모델이 경남에서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창업지원 정책과 창업인프라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