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최용석 제26대 달서경찰서장 취임
상태바
최용석 제26대 달서경찰서장 취임
  • 오정웅
  • 승인 2020.01.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의 공정한 자세와 전문성 함량으로, 국민에 대한 국가 최고가치 '공정·안전' 지키는 달서경찰 강조
최용석 달서경찰서장 (사진=달서경찰서 제공)
최용석 달서경찰서장 (사진=달서경찰서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달서경찰서(서장 최용석)는 20일 오전 10시, 최용석 제26대 달서경찰서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최용석 서장은 경북 영천 출신이며, 경찰대 4기로 경찰에 입문해 대구청 과학수사계장,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과학수사 담당, 서울청 생활안전부 치안지도관, 대구청 홍보담당관, 경북 울진서장, 대구청 과학수사과장을 역임한 대한민국 과학수사 분야의 전문가이다.

한편, 최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올해는 대한민국 경찰의 염원이었던 검·경수사권 조정으로 인한 경찰 수사책임 원년의 해로, 억울한 시민이 한 명이라도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살펴야 할 것이며,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목전에 다다른 만큼 공명선거를 위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자세를 확고히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이 국가에 요구한 최고가치는 '공정'과 '안전'으로, 이에 부응하기 위해 경찰 개개인이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어야 한다"며, "'하는 일이 즐거운 경찰인생' '일하는 사람들이 즐거운 경찰인생'이 되기 위해, 먼저 동료에게 다가가고 서로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우리 모두 한 가족, 친구라는 마음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