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남원시, 설연휴 기간 광한루원·춘향테마파크 무료 개관
상태바
남원시, 설연휴 기간 광한루원·춘향테마파크 무료 개관
  • 한미영
  • 승인 2020.01.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항공우주천문대(사진= 남원시 제공)
남원 항공우주천문대(사진= 남원시 제공)

[남원=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한루원, 광한루원 주차장(광장, 서문), 춘향테마파크를 무료 개관한다.

또한 설 연휴에 이어 오는 27일 대체휴무 날까지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항공우주천문대를 정상 개관할 계획이다.

남원의 대표 명소 중 대한민국 명승 제33호인 광한루원은 신선이 살았을 법한 광한루와 은하를 상징하는 호수, 천상으로 인도하는 오작교, 춘향의 얼이 담겨있는 춘향사당, 춘향전의 무대가 된 월매집, 춘향전 관련 소품과 유물이 전시된 춘향관, 완월정, 영주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특히 광한루원은 광한루원을 4D로 누비는 하늘그네, 춘향마차 등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춘향VR체험관, 그네타기와 투호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춘향테마파크는 춘향이야기를 만남의장, 언약의장, 이별의장, 시련의장, 축제의장 등 총 5마당의 테마로 조성된 곳으로 향토박물관(25일 휴관), 동헌, 옥사정, 월매집, 옥중춘향을 볼 수 있으며 윷놀이, 활쏘기 체험, 제기차기, 투호, 굴렁쇠 등의 전통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남원항공우주천문대도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공간이다. 백두대간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서남권 대표적인 천문과학관으로 600㎜ 대형망원경이 있는 주관측실과 광활한 우주의 신비로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4D천체투영관, 항공시뮬레이션을 이용하는 항공체험실 등 온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연휴에 관광시설의 정상 개장과 무료개방을 시행한다”며 “연휴 기간 동안 남원관광시설에서 즐거운 체험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