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호서대, AI 국가 인재양성 올인
상태바
호서대, AI 국가 인재양성 올인
  • 최남일
  • 승인 2020.01.2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 제공.
호서대학교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AI 1등 국가를 견인할 인재양성을 위해 학교 교육체제를 탈바꿈시키고 있다.

호서대는 ‘AI4U(AI for You)’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2020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교육에서 컴퓨팅적 사고, 소프트웨어 활용 교과를 전교생 필수로 하고 있다.

각 단과대학별로 코딩과인문학, 비즈니스코딩기초, 바이오산업과코딩기초, AI프로그래밍기초, AI기술의활용, 창의적사고와코딩 과목 등 AI/SW 기초교육을 이수하도록 했다.

신입생에게도 입학 전에 컴퓨팅의 이해 과목을 온라인으로 개설,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각 단과대학에서는 AI융합트랙교육을 실시하고 전교생에게 파이썬프로그래밍, 빅데이터분석기초 등 AI코어교육을 이수하게 하는 등 AI 나노디그리 인증획득을 의무화했다.

이러한 AI 교육을 위해 2020년도 AI 관련 전공교수를 총 13명 초빙할 예정이며 현재 7명이 충원된 상태이다.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AI 및 SW 인재양성을 위해 각 학과별 AI 전담 교수를 2019학년도에 50명 선발, AI기반연계 전공과목을 도출했다.

이를 위해 AI 전담 교수들은 지속적으로 AI 교육을 받고 있으며 23일에는 2차 AI 전공과목연계전략 교육이 실시됐다.

AI 전담 교수로 위촉된 영어영문학전공 김지나 교수는 “방학이 더 바쁜 것 같지만 행복한 겨울”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