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우한 폐렴' 3번째 확진자 '글로비성형외과' 방문
상태바
'우한 폐렴' 3번째 확진자 '글로비성형외과' 방문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2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 폐렴 확산(사진= KBS 보도화면 캡쳐)
우한 폐렴 3번째 환자 글로비 성형외과 방문(사진= KBS 보도화면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26일 확진 판정을 받은 '우한 폐렴'의 세번째 확진자의 이동경로가 발표되자 경유한 '글로비성형외과'에 불똥이 튀었다. 

27일 질병관리본부는 세번째 확진 판정받은 환자(54세 남성, 한국인)가 확진 판정 전 강남과 일산 일대를 이동하면서 총 74명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했다. 

질병관리본부가 공개한 세 번째 확진자 이동경로에 따르면 A씨는 22일 개인 렌터카를 이용하였으며, 오후 1시경 서울 강남구 소재 글로비 성형외과 에서 치료를 받는 지인의 진료에 동행했고, 이후 인근 식당을 이용한 후, 서울 강남구 소재 호텔에 투숙했다.

24일 점심때쯤 다시 글로비 성형외과 지인 진료에 재동행하였고, 오후에는 일산 소재 음식점·카페 등을 이용하였으며, 저녁에는 일산 모친 자택에 체류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3번째 확진자가 방문한 의료기관과 호텔 모두 환경소독을 완료했다"며 "확진자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식당 등은 연휴로 휴업한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7일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했다가 20일 귀국한 55세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4번째 확진받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