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시, 녹지정원 관련 사업 예산 1122억원 편성
상태바
울산시, 녹지정원 관련 사업 예산 1122억원 편성
  • 허지영
  • 승인 2020.01.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30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시와 구·군, 시설공단 관계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녹지정원 관계관 시책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건강한 삶을 위한 시민 녹색공간 확충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태화강 국가정원 비전 확립 ▲정원 산업·문화 확산 및 건강한 태화강 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되는 녹지정원 정책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올해 녹지정원 관련 사업 예산으로 1122억원을 편성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일몰제 대비 실효공원 최소화를 위해 대왕암공원, 매곡공원 등 주요공원에 대한 토지 매입과 공원시설 확충에 나선다.

일상에서 누리는 생활권 녹색공간 확대를 위해 미세먼지 차단숲, 스마트가든볼 보급 등 신규 사업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태화강 국가정원의 정체성 확립과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된다. 방문객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주차장 시설도 확충한다.

정원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다양한 정원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김석명 녹지정원국장은 “올해는 태화강 국가정원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이용객 편의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쓰는 한편 도시공원 일몰제 시행에 대비해 녹지·공원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산불 등 재해로부터 안전한 산림을 위한 다양한 발전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