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
상태바
청주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
  • 노승일
  • 승인 2020.01.3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연간 48만원 상당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집 앞까지 배송
미역국 꾸러미 (사진= 청주시 제공)
미역국 꾸러미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내달부터 시에 거주하면서 임신 또는 출산이 확인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1인당 연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산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확대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임신부도 지원한다.

지원을 받고 싶은 임산부는 임신확인서 또는 출생신고서를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12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지원 대상자로 확정 후 12개월간 도내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 친환경축산물, 친환경농산물로 가공한 가공식품 위주의 꾸러미 형태로 주문자의 집 앞까지 배송한다.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지만, 보건복지부의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하는 임산부는 중복지원 받을 수 없다.

지원 대상자는 공급업체의 쇼핑몰에 접속해 시에서 부여받은 고유번호를 입력해 원하는 농산물을 선택하면 된다. 주문 시 회당 3만원부터 6만원까지 범위 내에서 자담 금액 20%를 결제하면 된다.

월 2회까지 친환경 농산물을 신청할 수 있다.

이재복 시 친환경농산과장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은 임산부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해 미래세대의 건강과 환경보전은 물론 농민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유도하는데 그 취지가 있고 향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사업체계를 개선하는 등 사업 목적 달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주시의 출생아 수는 5464명이고, 올해 시의 지원 대상 임산부는 7184명으로 예산 규모는 34억원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