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주시, 문화누리카드 발급 개시
상태바
경주시, 문화누리카드 발급 개시
  • 박춘화
  • 승인 2020.02.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한다고 4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예술, 여행, 체육 활동지원으로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과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기금과 도비, 시비를 포함 총 사업비 7억7000만원을 투입해 8500여명의 대상자를 지원할 예정이며, 1인당 지원 금액은 지난해 대비 1만원 인상된 연간 9만원이다.

사용분야는 도서·음악·영상·공연·미술·문화체험 등 '문화예술', 교통수단·여행사·관광지·숙박 등 '여행', 스포츠관람·체육용품·체육시설 등 '체육' 등으로 전국 가맹점에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며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신규 발급 신청은 홈페이지(www.munri.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신분증 지참 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존 사용자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1544-3412) 및 홈페이지를 이용한 신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모두 가능하며, 발급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고 사용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이 보다 폭 넓은 문화 향유기회를 갖기를 바라며 사용기간을 넘기면 자동으로 소멸되는 만큼 사용기간 내에 대상자들이 전액 사용해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