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한국공예관, 문화제조창 공방 입주 작가 공모
상태바
청주시한국공예관, 문화제조창 공방 입주 작가 공모
  • 노승일
  • 승인 2020.02.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제조창 전경 ( 사진= 청주시 제공)
문화제조창 전경 (사진=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박상언)은 오는 19일까지 문화제조창 4층에 위치한 공예공방이 입주작가 2차 공모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1차에서 적격자를 찾지 못한 옻칠, 가죽, 금속 3개 분야 각 1명씩이다.

공모분야 관련 학과 졸업자·수료자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면서 3년 이상 해당 분야의 활동 실적이 있으면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입주기간은 내달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로, 매월 15일 이상 의무사용이 필수다.

입주작가에게는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작품 활동에 필요한 기자재가 무상 제공되며 전기세, 수도세, 보안 등 관리비 역시 무료다.

또한 개인 활동 및 창작품에 관한 판매 수익은 100% 작가 수입으로 인정한다.

대신 입주작가는 시민공예아카데미(재료비 수강생부담, 강사비 별도 지급 없음)를 운영하며 공예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고 동시에 라운드테이블, 공방개방 행사 등을 통해 학술적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공모 절차는 1차 서류심사(21일), 2차 면접 및 PT심사(25일, 외부 심사위원 진행), 입주 작가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입주자는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 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작가는 공예관 홈페이지(www.koreacraft.org)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공모신청서, 입주 활동 계획서, 시민공예아카데미 강의계획서, 재료비 산출 내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