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시, 올해 SNS 청년기자단 모집
상태바
순천시, 올해 SNS 청년기자단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0.02.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시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로 직접 취재하는 SNS 청년기자단을 오는 20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

순천시 SNS 청년기자단은 신속한 시책 홍보 및 시민공감형 콘텐츠 발굴을 위해 소셜미디어 활용 및 트렌드에 민감한 만19~39세의 청년층으로 구성된다.

모집 인원은 15명 내외이며 선발 후 다음달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전남도 내에 거주하는 청년 및 대학생 또는 문예창작, 사진, 영상 관련 학과를 전공하거나 자질이 있는 사람, SNS 운영이 활발하고 팔로워·친구가 많은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순천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uk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홍보실 미디어홍보팀(061-749-5728)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청년기자는 시정소식, 담당국소 이슈, 자유주제로 3편의 SNS 포스팅을 작성하며 빠르고 재치있게 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청년기자로 선발 시 건당 3~4만원의 원고료(월 최대 12만원)와 기자증이 지급되며, 순천시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활동 우수자 연말 표창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영애 시 홍보실장은 “우리 순천시는 기존과 다르게 SNS 청년기자와 부서별 담당자를 연결, 취재내용 협의 및 취재 협조가 용이하도록 지원해 시정 전반에 대한 소식을 고르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SNS 청년기자단 운영으로 시민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순천형 SNS 생태계를 구축해 신속한 시책 홍보와 공감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