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스마트한 마을방송으로 정보격차 해소
상태바
청주시, 스마트한 마을방송으로 정보격차 해소
  • 노승일
  • 승인 2020.02.1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억원 들여 마을방송 개선 사업 확대 추진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마을방송 개선 사업을 위해 지난해보다 약 2억6000만원 증액된 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3개 마을 1600여 가구에 마을 무선방송 시스템을 설치 지원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기존 마을방송은 비행장 소음, 원거리 난청지역, 주택 방음 등 주변 환경 속에서 마을방송을 청취하는 주민은 농사일을 멈추고 귀를 기울이거나, 보던 TV 소리를 줄이고 창문을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집집마다 마을방송 무선수신기가 별도로 설치되면 거실에서 편하게 방송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잠시 집을 비워 방송을 듣지 못했을 때 다시 듣기 기능으로 재생해 들을 수 있다.

특히, 농사일을 하다가도, 멀리 여행을 가서도 스마트폰으로 통화하듯 언제 어디서나 각종 공지사항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공개 입찰대행 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해 납품업체 선정 관련 논란 해소 등 마을 부담을 줄여줄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입찰대행 방식으로 추진하면 부실시공이 있는 업체와의 계약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업체의 시공으로 마을에서는 양질의 AS도 받을 수 있다.

장우원 시 정보통신과장은 "마을방송 개선 사업을 희망하는 마을이 많아 시 재정 여건상 한꺼번에 지원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