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송파구, 자원봉사센터 ‘홍보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송파구, 자원봉사센터 ‘홍보 서포터즈’ 모집
  • 서인경
  • 승인 2020.02.1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제9기 홍보 서포터즈’ 15명 모집
생생한 자원봉사 현장 알리고, 봉사활동 시간 인정까지
(포스터=송파구청 제공)
(포스터=송파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내달 13일까지 자원봉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구자원봉사센터 ‘제9기 홍보 서포터즈’ 15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더욱 높이기 위해 매년 ‘홍보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홍보 서포터즈’는 구자원봉사센터 SNS를 통해 각종 자원봉사 활동과 행사 소식을 알리는 홍보단이다. 지역 곳곳의 봉사 현장을 누비며 생생한 이야기를 취재해 기사,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전하고 있다.

복지관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의 진솔한 이야기부터 청소년 봉사 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상을 소개하는 한편, 서포터즈가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기도 한다.

홍보 서포터즈(왼쪽 첫 번째)가 봉사청 활동 현장을 취재하고 있는 모습(사진=송파구청 제공)
홍보 서포터즈(왼쪽 첫 번째)가 봉사청 활동 현장을 취재하고 있는 모습(사진=송파구청 제공)

올해도 자원봉사의 즐거움을 더욱 많은 주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제9기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거주 지역 제한 없이 사진촬영과 글쓰기를 좋아하고 홍보에 관심 있는 20~30대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월1회 이상 정기적으로 평일 취재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서포터즈가 작성, 제작한 기사,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는 구자원봉사센터의 웹매거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된다. 활동 내용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된다. 적극적으로 활동한 회원은 연말에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ongpavc.or.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전화 인터뷰를 거쳐 내달 18일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후 활동방법 안내, 자원봉사 기본 소양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내달 말부터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자원봉사센터로 전화(02-2202-1365) 또는 카카오톡 채널 ‘송파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ongpavc.or.kr)를 참고하면 된다.

김기석 구 복지정책과장은 “유익한 소식은 물론 따뜻한 마음까지 널리 공유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며, “‘홍보 서포터즈’를 통해 지역사회에 더욱 따뜻한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