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주시, 기선권현망어선의 도계 월선조업 강력 대응
상태바
경주시, 기선권현망어선의 도계 월선조업 강력 대응
  • 박춘화
  • 승인 2020.02.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최근 기선권현망어선의 도계 월선조업으로 인해 지역어민의 피해가 예상돼 해양복합행정선을 적극 활용해 강력대응에 나서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최근 기선권현망어선의 도계(울산과 경북도의 경계) 월선조업으로 인해 지역어민의 피해가 예상돼 해양복합행정선(문무대왕호)을 적극 활용해 강력대응에 나서고 있다.

14일 경주시에 따르면 매년 이 시기에는 경북도 경계 부근 해상에서 멸치어군이 형성됨에 따라 기선권현망어선이 자주 출몰해 삼치잡이, 자망 및 통발어선 등의 어구피해가 컸다.

이에 시는 해양복합행정선(문무대왕호)을 이용해 강력한 지도·단속을 실시해 지역어민들의 피해가 경감됐다.

또한 경주시는 기선권현망어선에 대해 해상 지도 및 단속 활동을 벌이는가 하면, 기선권현망어업 관련 조합 및 지자체에 조업구역 준수를 요청하는 협조 공문을 보내 경북도 도계 월선조업 예방·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근해어업 조업구역을 위반해 월선조업한 자는 수산관계 법령에 의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 어업정지 최대 40일의 행정처분에 처해질 수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지역어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지도·단속뿐만 아니라 어업인 스스로 건전한 어업질서 문화를 확립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