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남도, 중국대체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비 지원
상태바
경남도, 중국대체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비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0.02.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연기·취소된 전시회의 대체 수출시장 발굴 적극 지원
(사진=경남도 제공)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남도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중국 대체시장 개척을 위해 경남 소재 20여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접수 방법은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 내 ‘사업공고 및 신청’을 통해 이루어지며, 수출기반 준비도, 지역경제 기여도, 기술경쟁력 등을 평가해 참여기업을 선발한다. 단, 타기관의 지원 없이 전액 자비로 해외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가 대상이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이번 사업 추진은 단체 해외마케팅 사업으로는 충족할 수 없는 개별기업의 수요에 따라 기업 맞춤형 지원으로 수출 증진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에 선정된 업체에게는 전시회 당 최대 500만원의 부스비가 지원된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의 어려운 수출환경을 딛고 올해 뚜렷한 수출 반등을 기대했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여파로 경남 수출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면서도, “도내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과 수출지원 확대를 위해 개별박람회를 포함한 다양한 수출역량 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이를 적극 활용해 해외 시장진출과 수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