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이상길 예비후보,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 원활한 국비확보 추진
상태바
이상길 예비후보,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 원활한 국비확보 추진
  • 강보홍
  • 승인 2020.02.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길 예비후보

[대구=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이상길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북구 갑)는 금호워터폴리스의 차질 없는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 진입도로의 원활한 국비 지원을 공약했다.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는 향후 단지 내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물류수송은 물론 인근 제3산단, 서대구산단, 검단산단과 이시아폴리스와의 산업물류 연계체계의 중심기능을 담당하게 돼 금호워터폴리스 조성사업의 핵심이다. 북구 신천동로 종점에서 동구 이시아폴리스 금호 강변도로까지 폭 20m(4차로)에 연장 2.9㎞의 이 도로는 총사업비 1076억원 중에 620억여원이 국비로 지원되는 사업이다.

따라서 원활한 국비 지원이 진입도로 건설의 관건이자 금호워터폴리스 신도시의 전체 개발 일정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상길 후보는 “누구나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의 조기건설을 말할 수 있지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중앙정부에서 지역예산과 재정업무를 총괄했고 대구시 행정부시장 재임 기간 당초 혼잡도로로 추진되던 진입도로 건설을 산단 진입도로로 전환해 국비 지원 비율을 큰 폭으로 늘린 본인이야말로 원활한 국비 지원 추진의 적임자"라고 말했다.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는 현재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한 상황이며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