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이인기 예비후보, 우리 농업의 미래 ’내실있는 정책방향'이 해답!
상태바
이인기 예비후보, 우리 농업의 미래 ’내실있는 정책방향'이 해답!
  • 강보홍
  • 승인 2020.02.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기 예비후보
이인기 예비후보

[칠곡=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이인기(66)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고령·성주·칠곡)는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창업농(18~40세)을 위한 ‘영농정착 지원사업’이 전형적인 생색내기 정책에 불과해 개선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인기 후보는 “현재 영농정착 지원 사업목적에는 창업자금·영농기술·경영 교육과 컨설팅·농지 임대 우선지원 등 사업의 종류가 다양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신청 자격과 요건이 매우 까다롭고, 지원금액이 턱없이 부족해 진정성이 의심스럽다”고 개탄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농업경제가 급격한 고령화 시대로 인해 농업종사자의 연령대가 높아지고 있어 한국 농업의 장래가 어두움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부가 우리 농민들을 위한 어떤 대책도 없이 일방적으로 지난해 10월 말 WTO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를 결정했다”고 성토했다.

이인기 후보는 “농민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실효성 있는 우리 농업 살리기를 위한 대안으로 청년들의 귀농과 농업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부 지원정책이 절실하다”며 “청년들의 농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실질적인 재배 교육, 고부가가치 작물 기술이전, 설비자금 전액 지원, 판로개척 및 조세감면을 통해 ‘新 청년 농업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또한, 청년 농업인의 영농지속을 위해 “농업 가업 상속 시 토지 및 시설에 대한 상속세·증여세를 전액 면제하고 자녀들의 주요 대학 입학 시 자녀 특례입학 조항을 확대해 시행함으로써 한국 농업 종사에 젊은 수혈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