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창녕군 민·관·군 한마음 되어 사랑의 헌혈 실시
상태바
창녕군 민·관·군 한마음 되어 사랑의 헌혈 실시
  • 강보홍
  • 승인 2020.02.2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창녕군청에 대기한 헌혈버스에서 사랑의 헌혈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창녕군 제공).
지난 19일, 창녕군청에 대기한 헌혈버스에서 사랑의 헌혈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창녕군 제공)

[창녕=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19일, 창녕군청 광장에서 생명을 살리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최근 '코로나 19' 감염증 국내 유입으로 인해 혈액 수급 적정량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혈액의 안정적 확보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됐다.

공무원·군민·군의회 의원·관계기관과 단체, 창녕군 헌혈 추진협의회 등이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군의회 A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도 릴레이로 참여를 호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현대사회는 의학과 과학이 최고조로 발달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인공적인 대체가 되지 않는 것이 혈액이며 혈액 수급은 헌혈을 통해서만 가능한 일이다.

또한, 헌혈은 하고 싶다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문진과 빈혈 검사 등을 거쳐 통과한 사람만이 할 수 있으며, 헌혈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나 자신이 매우 건강하다는 증표이기도 하다.

군 보건소는 이날 헌혈 시 '코로나 19' 감염 가능성에 대비해 헌혈자의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헌혈 버스에 대한 철저한 소독과 환기로 감염 관리에 최선을 다했다.

최원규 보건소장은 “군민들과 공직자, 특히 만 16세가 되는 학생들까지 모두가 한마음 되어 적극적인 관심으로 성황리에 이루어졌고, 헌혈차 한 대로 진행하다 보니 너무 많은 대기자가 있어 하반기에는 헌혈차 두 대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