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여수시, 공모사업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나서
상태바
여수시, 공모사업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나서
  • 강종모
  • 승인 2020.02.2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최근 중앙부처, 전남도 및 공공기관 등 각종 공모사업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여수시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해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에 나섰다.

시는 여수예술랜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었다.

첫 특강으로 한경원 관악구청 정책보좌관이 ‘중앙정부 공모사업 지자체 대응전략’을 주제로 공모사업 유형, 지자체별 대응사례,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오후에는 이경상 KAIST 미래전략대학원 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 속 공공의 역할’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내·외 동향과 미래변화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여수시는 공모사업 선정률을 높이기 위해 용역비 등 3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우수부서 포상과 인사 가점, 국외연수 우선배정 등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인센티브 계획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정부에서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키 위해 공모사업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어 공무원의 공모사업 대응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해도 공모사업과 국·도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71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돼 약 590억원의 공모사업 국·도비를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