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문재인 대통령 "신천지, 코로나 집단감염 발원지...위기경보 심각 격상"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신천지, 코로나 집단감염 발원지...위기경보 심각 격상"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신천지 집단감염 발원지...위기경보 심각 격상" 결정(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신천지, 코로나 집단감염 발원지...위기경보 심각 격상"(사진=청와대)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가 시작됨에 따라 23일 감염병 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중대한 분수령을 만났다. 지금부터 며칠이 매우 중요한 고비”라며 “정부는 감염병 전문가들의 권고에 따라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올려 대응체계를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았다. 지금부터 며칠이 매우 중요한 고비”라며 “감염자는 최대한 신속하게 확인하여 조기 치료하는 것은 물론 확산을 차단해야 한다. 정부와 지자체, 방역당국과 의료진, 나아가 지역주민과 전국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총력 대응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신천지에 대해 문 대통령은 "신천지 집단 감염 이전과 이후는 전혀 다른 상황"이라며 "감염자를 최대한 신속히 확인해 조기 치료해 확산을 차단해야 한다"고 하며 신천지에 대해 '집단 감염의 발원지'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