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창녕군보건소, 진료업무 잠정 중단
상태바
창녕군보건소, 진료업무 잠정 중단
  • 강보홍
  • 승인 2020.02.2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 및 신속대응 전력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창녕군보건소 전경(사진=창녕군 제공)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창녕군보건소 전경(사진=창녕군 제공)

[창녕=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7일부터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모든 공공보건 인력과 자원을 코로나19 감염 대응 및 확산방지에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내 보건소와 보건지소·보건진료소의 보건 진료업무 및 보건증(건강진단 포함) 등 제 증명 업무가 일시 중단됐다.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포함)가 관리하는 정기적 장기투약 만성병(고혈압·당뇨) 등 질환자에게는 사전 홍보해 투약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조처했다.

미리 진료받지 못한 환자는 담당 직원에게 연락하면 투약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민원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며, 일반 민원은 인근 병·의원으로 진료(진단서 포함)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홍보했다.

최원규 보건소장은 “보건기관의 보건 진료업무 일시중단은 코로나19 감염자 확산방지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지만, 고혈압 및 당뇨 등 만성질환자의 투약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조처하고 있으며 일반 민원은 인근 병·의원을 이용해 달라”며 군민들의 협조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