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성주군 성주읍, 지역 향토부대와 함께 민·관·군 합동 방역 실시
상태바
성주군 성주읍, 지역 향토부대와 함께 민·관·군 합동 방역 실시
  • 강보홍
  • 승인 2020.03.0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읍, 지역향토부대와 함께 민·관·군 합동방역활동을 하고있다(사진=성주군 제공)
(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확산에 따른 주민 불안 해소 및 더 이상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6일 50사단 예하 5837부대의 협조로 군의 제독차와 방역 장비를 동원해 관내 주요 도로변과 인구 밀집 지역, 방역취약지 등에 대대적으로 방역을 시행했다.

이번 방역은 50사단 성주대대의 육군 현장지원팀과의 긴밀한 협조 아래 군부대 소속 제독차 2대와 군병력 10여 명이 투입돼 이루어지게 됐으며, 코로나19 차단에 민·관·군의 역량을 총동원해 군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상호 협력하는 좋은 모범이 됐다.

성주대대 관계자는 "성주군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작은 일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방역 현장에는 정영길 도의원, 김성우 군의원, 도희재 군의원이 직접 방역 활동에 동참해 현장을 누비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익창 성주읍장은 “지난해 태풍 ‘미탁’ 피해복구에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이번에도 군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지금의 위기를 함께 힘을 모아 이겨내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