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성주 초전면, ㈜루시드키친서 ‘강지영 김치’ 기증
상태바
성주 초전면, ㈜루시드키친서 ‘강지영 김치’ 기증
  • 강보홍
  • 승인 2020.03.0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 함께 극복할 수 있다-강지영김치기증(사진=성주군 제공)
㈜루시드키친이 지난 6일 성주군청을 통해 면역력에 좋은 ‘강지영 김치’ 500병(2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경북 성주군 초전면에 소재한 ㈜루시드키친(대표 강지영)이 지난 6일 성주군청을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으로 면역력에 좋은 ‘강지영 김치’ 500병(2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강지영 대표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럴 때 면역력 향상에 좋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김치를 많이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이지만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군민이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계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의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고, 급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로 지역민들의 생업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전면 대장리에 본사를 둔 ㈜루시드키친 강지영 대표는 젓갈을 사용해 한국 전통의 맛을 한껏 살린 ‘강지영 김치’를 지난 달 미국에서 런칭했으며 '아마존 온라인 마켓' LA지역에 있는 '아시안 마켓' '멕시칸 마켓' '한인 마켓'에서 유통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주 풋참외 김치 같은 지역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김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지 기호에 맞춘 수출용 김치가 아닌 젓갈로 맛을 낸 한국 전통김치로 ‘세계인의 입맛을 우리에게 맞춰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