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고흥군,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 운영
상태바
고흥군,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0.03.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나란히나란히 도민 안심식당’ 운영으로 외식기피에 따른 업계 경영난 해소와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이번 도민 안심식당은 모범음식점 42개소와 관광객 집중 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음식점 테이블을 한 방향으로 나란히 앉아 식사하도록 배치하거나, 공간 확보가 어려울 경우 테이블을 1m 이상 간격을 두고 배치해 접촉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군은 그동안 모범음식점 42개소와 관광객 집중 이용업소 60개소에 손소독제와 살균소독제 2100개 배부, 읍·면사무소와 협조해 주 1회 이상 방역으로 철저한 소독과 개인위생 관리 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방문권유 스티커를 자체 제작·배부했다.

군은 이번 도민 안심식당을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도민 안심식당에는 마스크 배부 및 보건소와 연계해 주 2회 방역 실시, 개인위생을 위한 앞접시 제공 및 1인 찬기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외식업계의 어려움을 겪고 군민들이 개인위생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