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시민 과학문화콘텐츠 확산 '궁리랩' 참여자 모집
상태바
부산시, 시민 과학문화콘텐츠 확산 '궁리랩' 참여자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3.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시민들이 과학과 연계된 활동의 주체자가 돼 과학문화의 확산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부산과학기술 콘텐츠플랫폼인 ‘궁리랩’의 참여팀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궁리랩은 시민들이 직접 과학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결과물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시 과학문화 저변확대를 목표로 시민주도의 지역밀착형 과학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구성원 등 4~5명으로 팀을 만들면 신청할 수 있다.

활동 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총 5팀을 선정하며 사업비로 100만원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사업내용 및 사업계획에 대한 토의 등 3차 회의를 거쳐 과학 관련 동영상을 제작,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부산시인 구성원이 과반수 이상이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궁리N 홈페이지(goongle.org)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사업수행기관인 부산과학기술협의회(051-501-6344)로 문의하면 된다.

혁신경제과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궁리랩 공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민 중심의 과학문화 콘텐츠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